본문 바로가기
상업등기/유한회사

유한회사 상호등 변경으로 정관변경등기 첨부서류 및 참고사항

by 해결마 2024. 10. 19.
반응형

1. 유한회사 정관변경등기(상호, 목적 등) 첨부서류 및 참고사항

     유한회사가 상호, 목적, 존립기간 또는 해산사유 변경.폐지 등을 원인으로 정관변경등기를 하는 경우 첨부서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와 유한회사 정관변경등기를 할 때 유의하여야 할 만한 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2. 본론

     가. 유한회사 변경등기(상호, 목적 등) 첨부서류 

           1) 사원총회의사록(공증 , 특별결의 )

                 - 의장과 출석한 이사가 기명날인 또는 서명(인감날인 ×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* 총사원서면결의서 + 사원명부 + 인감증명서로 대체 전원의 기명날인(인감날인 )

 

           2) 정관 사본(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님)

 

           3) 등록세영수필확인서(48,240)

 

           4) 등기신청수수료(6,000)

 

     나. 유한회사 변경등기시 참고사항

           1) 사원의 성명, 주민번호, 주소, 출자좌수 등도 정관의 기재사항, 따라서 정관변경 및 특별결의 (총사원의 반수 이상이며 총사원의 의결권의 3/4 이상) (보통결의 : 총사원의 의결권의 과반수를 가진 사원이 출석, 출석한 의결권의 과반수)

 

          2) 보통결의 요건은 정관으로 다르게 정할 수 있으나 특별결의 요건은 법령에 의하여 불변

              ◈ 상호변경의 경우에도 인감을 교체하지 않으면 인감을 다시 제출 不要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- 인감 교체 가능 : 인감신고서/인감대지 제출

 

 

3. 결론

    유한회사가 상호, 목적, 존립기간 또는 해산사유 변경.폐지 등을 원인으로 정관변경등기를 하는 경우 첨부서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와 유한회사 정관변경등기를 할 때 유의하여야 할 만한 사항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. 다음에는 조금 더 유익한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   

 

 

반응형